핵심 성공 포인트
온라인 게임의 부분유료화 모델을 정립하며 글로벌 시장 개척
배경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출신으로 게임에 대한 열정으로 1994년 넥슨을 창업했습니다. 당시만 해도 게임은 패키지로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일찍 발견했습니다.
전환점
바람의 나라를 출시하면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확인했고, 이후 메이플스토리의 부분유료화 모델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게임 자체는 무료지만 아이템을 판매하는 모델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업무 스타일
직원들의 창의성을 최대한 존중, 수평적 조직 문화
생산성 비결
1
개발자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자율적 환경 조성
2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문화
3
사용자 커뮤니티와의 적극적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