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ps로 돌아가기
Quick Tip팀빌딩·2

회의 시간 50% 줄이는 실전 팁

#회의#효율#

스타트업에서 회의는 필수지만, 비효율적인 회의는 시간 낭비입니다.


1. 회의 목적 명확히 하기


회의 전 다음을 명확히 하세요:

  • 이 회의의 목적은?
  • 결정해야 할 사항은?
  • 회의 후 다음 액션은?

  • 목적이 불명확하면 회의를 잡지 마세요.


    2. 참석자 최소화


  • 꼭 필요한 사람만 초대
  • 5명 이상이면 재검토
  • 정보 공유는 문서로

  • 3. 시간 제한 두기


  • 기본 30분, 최대 1시간
  • 타이머 사용
  • 시간 내에 결론 내기

  • 4. 스탠딩 미팅


  • 서서 하는 회의
  • 자연스럽게 시간이 짧아짐
  • 집중도 향상

  • **실천 방법**: 다음 회의부터 30분으로 제한하고, 아젠다를 미리 공유하세요.

    작성자
    효율킹
    발행일
    2024-11-11

    더 많은 스타트업 팁 보기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다른 팁들을 확인하세요